피부미용
습진으로 고생할때 예방하는 복숭아
엄지공쥬^^
2015. 4. 2. 21:58
반응형
습진으로 고생할때 예방하는 복숭아
습진은 외부 자극 뿐만 아니라 소화기관 등에 문제가 있어 생길 수도 있고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자극이 원인이 될 수 도 있다. 이때는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빨리 배출하고 피부는 항상 습기가 없도록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렴작용으로 땀과 습진을 예방하는 복숭아
복숭아 잎에는 타닌, 마그네슘,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모공을 수축시키고 수렴작용을 하기 때문에 습진에 효과적이다. 일본에서는 여름 복날 복숭아를 먹어 더위를 물리치던 풍습이 있었을 정도로 복숭아는 여름철 피부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식품으로 애용되었다.
복숭아꽃에는 이뇨와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심한 변비 때문에 생긴 피부트러블에 효과적이다.
복숭아잎 목욕-물로 깨끗하게 씻은 복숭아잎 500g을 욕조에 넣고 우려낸 다음 그 물로 목욕한다. 찬물에 복숭아 잎을 넣고 끓인 다음 그 물을 탕 속에 넣어 섞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잎을 면주머니에 넣고 5분 정도 탕 속에 넣어 우려낸 다음 목욕을 해도 된다. 우려낸 물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도 방지할 수 있다.
복숭아꽃차-말린 복숭아꽃3~5g을 물 한 컵에 넣고 우린 다음 하루에 한 번씩 마신다. 심한 변비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선천적으로 몸이 약한 사람은 설사를 일으키거나 갈증을 느끼고 쉽게 피로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