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와 마케팅전략

음식점을 위한 신경마케팅

엄지공쥬^^ 2015. 4. 13. 22:45
반응형

음식점을 위한 신경마케팅


가격을 표시하는 간단한 문제도 고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넬 대학교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는 음식점에서 음식의 가격을 표시하는 일반적인 방식 몇 가지를 살펴보았다.





  • $12.00 (숫자와 달러 표시를 병행)
  • 12 (달러표시나 소수점 없이 숫자만 표기)
  • 십이달러 (숫자를 풀어서 표기)


 

연구원들은 숫자를 풀어서 표기한 경우가 성과가 가장 좋을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결과는 뜻밖이었다.


단순히 숫자만 쓰여 있는 (달러표시나 소수점 없이 숫자만 표기한 경우) 메뉴판을 본 고객들이 다른 두 메뉴판을 본 고객들에 비해 돈을 훨씬 많이 쓴 것이다. 



이제 음식점에 들어가서 메뉴판에 숫자만 적힌 것을 보면 그 가게가 신경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