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노바와 나폴레옹이 즐겼던 이것-정력을 키우는 강장식품
카사노바와 나폴레옹이 즐겼던 이것-정력을 키우는 강장식품
정력에 이로운 식품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뭇 남성에게 관심의 대상이다. 정력가로 알려진 세종대왕은 수탉 고환요리, 장수한 영조는 굴요리를 , 명나라 영락제는 불도장을 즐겼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동물의 성기나 고환 같은 생식기를 먹우면 정력이 세질 것으로 믿는 사람이 아직 많다. 동기상구 이론에 근거한 이런 믿음의 최대 희생자는 물개이다. 수컷 물개 1마리가 50마리 이상의 암컷을 거느리며, 발정기 때는 하루에 10회 이상 교미를 한다는 이유로 물개의 성기인 해구신이 고가에 거래된다.
[동의보감]에도 "해구신은 지나친 성생활로 인해 육체가 피로하고 허해져 정력이 떨어지거나 기력이 쇠약해졌을 때 유용하다." 고 써 있다.
흥미로운 사실은 한국 남성은 물개의 음경을, 중국 남성은 고환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해구신에서 정력과 관련된 성분은 안드로스테론이라는 남성 호르몬 정도이다. 이 호르몬은 성기능을 강화하고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므로 정력 강화에 약간의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비용대비 효과면에서는 밑지는 장사이다. 또 남성 호르몬은 고환에 있으므로 물개의 음경만으로 주로 섭취하는 한국남성은 괜한 헛수고를 한 셈이다.
정력제로 좋은 식품
바나나나 감자,고추,아스파라거소, 오이,옥수수, 아보카도, 토마토가 좋은 예다. 이들 중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정도가 장기적으로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뱀이나 물개, 산양처럼 정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진 동물도 정력제로 대접받아 왔다. 특히 뱀은 72시간가량 교미를 하지만 이렇다 할 정력 증강 성분은 발견되지 않았다. 개고기,도마뱀,흑염소, 자라,개구리, 새우,미꾸라지,잉어,피조개,뱀장어,오징어,낙지,오골계 등도 동물성 강장 식품으로 꼽힌다. 그러나 과학적인 근거는 아직 부족하다.
반면에 식물성 식품에는 강장 효과가 기대하는 것이 많다. 마늘, 대추,양파,파,땅콩,더덕,마,음양곽,미나리,당근,연밥,구기자,인삼,버섯,부추,두리안,파극천,호두,아몬드,아보카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