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사전세상2015. 1. 1. 17:26

'할리우드'의 이름에 관한 상식

 

영화의 도시로 우리에게 알려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산 중턱에는 'HOLLY WOOD'라는 입간판이 서있다. 원래 이 간판은 영화의 거리인 할리우드를 알리는 간판이 아니라 부동산광고를 위한 것이었다. 지금으로부터 100년도 더 전에 이 입간판은 부동산 중개를 하던 어떤 여자가 세운것이었다.

 

 

그녀는 현재의 할리우드 부근을 개발하여 신흥주택단지로 분양할 준비를 하던 중이었다.

그녀가 선택한 주택단지의 이름이 바로 '할리우드'였다. 할리우드는 그녀의 친구가 가진 별장의 이름이었다. 그때부터 할리우드는 영화산업의 중심으로 우뚝서게 되었다.

 

 

1979년에는 영화인들이 돈을 모아 노후한 간판을 바꾸는 등 지금은 영화의 도시를 알리는 간판이 되었다.

 

?
Posted by 엄지공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