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에 좋은 땅콩껍질

엄지공쥬^^ 2015. 4. 3. 15:10
반응형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에 좋은 땅콩껍질

 

요즘에는 껍질을 깐 가공 땅콩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땅콩의 좋은 성분은 얇은 껍질에 함유되어 있다. 땅콩의 얇은 껍질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에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놀라운 항산회 효과가 있다. 또한 면역기능을 회복시키고 소량의 이물질에 과잉반응하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질환도 완화시킬 수 있다.

 

다시말해 이물질(항원)이 체내에 들어올 때 생성되는 항체 중 하나인 lgE항체의 생성을 억제할 뿐아니라,이 항체를 방출시켜 재채기나 콧물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의 양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결국 땅콩껍질을 많이 먹으면 그 안의 폴리페놀 성분때문에 꽃가루 등의 항원이 체내에 침투해도 몸이 과잉반응을 하지 않으므로 불쾌한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땅콩껍질 농축액

땅콩의 얇은 껍질을 물에 담가 우려내는 방법으로,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꽃가루를 비롯한 각종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가 있다. 또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여 동맥경화,고혈압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치매와 건망증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원래 볶지 않은 생땅콩 껍질을 사용해야 하지만 쉽게 구할 수 없으므로 시중에 판매되는 볶은 땅콩 껍질을 사용한다. 증상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효과에도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한 달간 꾸준히 복용하면 일정 부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번에 100~200mg,하루에 2~3잔 정도 마신다. 남으면 보관하지 말고 버린다.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시기 직전에 만든다.

 

?